본인!
1. 자기소개
2. 장단점
3. 팀 프로젝트에서 겪었던 소통 문제가 있었는지, 있었다면 어떻게 해결(해소)했는지
4. 개발자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
5. 프론트엔드를 택한 이유
6. 개발자가 본인의 적성에 맞으신가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7. 우리 회사에 지원한 이유
8. 코드 리뷰 경험 유무
9. 개발 도중에 발생하는 에러에 대해 보통 어떻게 대처
10. CORS 에러 정의, 특징, 해결 방법
11. 요즘은 어떤 공부, 어떤 자료를 많이 참고
12. 향후 커리어 적으로 목표
13. 협업에서 기억에 가장 남는 상황
14. 자기 주장이 매우 강한 사람과 소통할 경우 어떻게 대응
15. 좋은 팀장/팀원의 기준
16. 팀장 역할을 맡았을 때, 지원자님에게 비협조적이고 적대적인 팀원이 있다면 어떻게 대처
17. 코드 리뷰로 인해 본인의 코드를 전부 고쳐야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요?
18. 최신 기술 트렌드는 어떻게 추적
19. 개발 기간을 촉박하게 요구하는 경우
20. 슬럼프, 스트레스 해소 방법
21. 저희 회사에서 지원자를 뽑아야하는 이유
22. 희망 연봉
23. 궁금하신 점
프론트엔드
웹, HTML/CSS
1. 브라우저 작동 원리
- HTML 렌더링 도중 JavaScript가 실행되면 렌더링이 멈추는 이유
2. CSR / SSR
3. attribute와 property의 차이
4. 쿠키, 세션, 웹스토리지
5. Flexbox
6. px, em, rem
7. vw, vh
8. Cascading
9. SCSS
10. postition, display
11. TDD에 대한 경험과 장단점
12. 토큰 기반 인증 방식
13. bundle의 사이즈를 줄이려면
14. 크로스 브라우징
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16.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
17. REST API
18. Git Flow
19. dependencies 와 devDependencies 차이
20. Agile
21. 백엔드와 협업하여 API와 통신하는 부분에서 어떤 역할
22.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
JS
1. this
- call, apply, bind
2. 클로저
3. 이벤트 루프
4. map과 foreach의 차이
5. 실행 컨텍스트
6. var, let, const의 차이 및 특징
7. 자바스크립트의 메모리 관리
8. 콜백 함수, 콜백 지옥
9. Promise, Async, Await
10. AJAX
11. 함수 선언형과 함수 표현식의 차이
12. 호이스팅
13. 이벤트 버블링과 캡처링
14. 스코프
15. 프로토타입
16. 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
17. 동기와 비동기
18. ES6에서 새로 생긴 기능
19. 이터러블과 이터레이터 프로토콜
20. Rest 연산자와 Spread 연산자
TS
1. Type과 Interface의 차이
2.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해 본 경험
3. 타입 추론
4.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이유
5. 제네릭
6. Public, Private, Protected
7. Static
React
1. 리액트 생명주기
2.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 사용 경험, 리덕스가 아닌 다른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지
3. 가상 돔(Virtual-DOM)
4. state와 props의 차이
5. 메모이제이션
6. React
7. JSX
8. 엘리먼트와 컴포넌트의 차이
9. 클래스형 컴포넌트와 함수형 컴포넌트의 차이
10. React Hooks
11. 함수형 컴포넌트에서 클래스형 컴포넌트의 라이프 사이클 메소드를 비슷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useEffect => ComponentDidMount, ComponentDidUpdate, ComponentWillUnmount)
12. useEffect와 useLayoutEffect의 차이점에
13. React 에서 상태 변화가 생겼을 때, 변화를 어떻게 알아채는지
- React에서 State의 불변성은 어떻게 유지하는지
14. HTML과 React의 이벤트 처리 차이점
15. Ref
16. Context API
17. React.Fragment
18. 메모이제이션
19. useMemo와 useCallback
20. Redux
21. React-Query
22. Recoil
네트워크
1. 웹 프로토콜
2. HTTP, HTTPS
3. GET, POST, PUT, PATCH
4. TCP와 UDP
5. TCP가 신뢰성을 보장하는 방법
운영체제
1. 운영체제의 정의
2. 운영체제의 메모리 영역
3. 프로세스와 스레드
4. 멀티 프로세스와 멀티 스레드
5. 문맥 전환 (Context Switch)
6. 교착상태 (Deadlock)
7. 페이징과 세그멘테이션
8. 메모리 단편화
9. 가상 메모리
알고리즘
1. 스택과 큐
2. 좋은 알고리즘의 조건
3. 정확도가 동일하다면 그 다음으로 고려해야 될 조건
4. 알고리즘은 어떻게 공부
5. 알고리즘 문제는 몇 개 정도
6. 풀었던 알고리즘 문제 중에서 어려웠던 개념
7. Array와 연결 리스트를 비교
8. 힙
9. 이진 트리와 완전 이진 트리
10. 해시 테이블
백엔드
node.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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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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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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